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오픈 아이디와 블로그 .. 트위터와 블로그 ... 유쾌하게 생각해 볼 문제다.

오픈 아이디와 한줄블로깅 ..
   - 오픈 아이디  : 국내에는 마이아이디넷(myID.net), 아이디테일(idtail.com)을 예로 들 수 있음
   - 한줄 블로깅 : 국내의 미투데이 ?
세상이 점 점 빨리 변한다. 하지만 그 변화의 지향점은 편의성과 효율성이라는 목적이
근간을 이루고 있으니.. 앞으로도 미디어 환경변화는 쭈우욱~ 지속 될 것이다.

오픈 아이디는 새로운 제안이다.
사이트에 대해 별도의 가입절차는 필요 없다.
개인 블로그 운영자 같은 경우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바로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다.
비밀번호 문제도 심플하다. 자세한건 ㅡㅡ;;  설명을 못하겠다 ..
본인이 많이 무지하므로 ..  ㅡㅡ;;  (죄송)
하지만 상당히 재미난 미래 현상을 보게 되었다.
그 동안의 웹 기반 포털,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각각의 카테고리 내에서 활성화되던
인터넷 비즈니스가 좋은 전기를 마련할것 같다.
이질적 플랫폼이란 부분이 해소될 어떤 단초를 오픈아이디를 통해 발견 했다.
구체성? 그 부분은 아직 뜬구름 같아서 글로 표현하기도 모호하고 ..
메모지에 개념도를 그려봐 해도 쫌 애매하긴 하지만.
오픈 아이디 .. 아주 훌륭한 변화의 바람이다.

한줄블로깅. 트위터(Twitter).
모바일 디바이스와 완벽한 컴비네이션.(엄밀히 말하면 스마트 폰과 ^^)
블로깅을 하는 시간과 장소의 패러다임. 모바일 블로깅 현실화.
애플의 경우 iMac, iCaht, iTunes, iPod, iPhone 등 등 i로 시작하는 일련의 서비스와 제품들 ..
i의 화신들이다. 그들의 아이폰을 위한 iBlogger ..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인데
트위터의 진수를 보여주는 어플이다. (유감스럽게 내가 소지한 소품은 iPhone이 아닌
iPod 인지라 .. 여기 저기 서칭을 통해 그 위력을 공감했다.)

트위터는 왜 새로운 제안일까?
Web 2.0이란 말을 하며 참여와 개방이란 말을 참 많이 썼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소통'인 것이다.
소통은 블로그의 관리자건 필진이건 편집자건 구독자건 이용자건 .. 그 구분이 없이
자발적 능동성이 보장될때 활성화가 되고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질것이다.
트위터는 분명 그러한 장벽을 넘어설 좋은 제안이다.


트위터. 단순한 한줄을 넘어선 거대한 아이디어의 예고편
모바일 블로깅. 모바일 포스팅.
더 쉽게 말해, 이동간의 네트웍을 이용한 활동들.
그렇다면 이동하면서 만나게 되는 환경과 상황들 .. 실시간 상황들.
어디에 그 정보들이 모일까? 누가 통제 할 것 인가? 빅 브라더?  ^^
트위터를 통해서도 아주 가슴벅찬 세상을 엿보았다.
말로만 떠들던 Web 2.0의 주제어들이 하나 하나 현실화 되고 있다.
뭔가 아젠다가 설정 되면 그 실현을 위해 무단히도 분주히 움직이고 산출물을 내는
.. 사람이란 존재에 혀를 차게 된다.
재미난 세상이, 재미난 미디어 환경이, 재미나면서도 강력한 정보제공을 해주는
서비스 시스템이 출현할것이다.

이제 Post Portal을 이야기 할 때가 되지 않았나?


Posted by 조선얼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idorisweb.com BlogIcon 미돌 2009.01.22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외에선 트위터의 위력이 대단하더군요.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서 읽어만 보아도 고객 생각의 흐름이 보여서 참 흥미롭더군요..거대한 바이럴을 느꼈다고나 할까 ㅎㅎ
    막상 하려면 너무 힘들겠지만 ㅠㅠ 너무 빨라요~

    • Favicon of https://afterdigital.tistory.com BlogIcon 조선얼짱 2009.01.22 1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역시 미도리님이세요!! ^^
      트위터에 대해 제대로 뚫어 보셨네요.
      특히나 장소의 개념을 넘어선 실시간이라는, 모바일 연동이라는 부분이
      블로그 운영주체만의 운영이 아닌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게 되고
      의견의 흐름이 잡힌다는게 아주 매력에 매력을 더하고 있더라구요.
      미도리님의 통찰력에 존경을 표하며.~~

    • Favicon of https://wessay.tistory.com BlogIcon 위세이 2009.01.23 0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느새 두분이 연결되셨군요.. 축~! 미도리님 글 잘 보고 있습니다... 조선얼짱님.. 새로운 지름신을 맞이하셔야.. 신도들의 광기가 좀 정체되고 있습니다...

  2. Favicon of http://krav-maga-self-defence-online-course.co.cc/2011/02/16/the-krav-maga-onl.. BlogIcon erif 2011.02.17 0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