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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롤라 벽돌폰에서 옴니아와 프라다2까지-part 3

아이폰 대항마가 아닌, 연작시리즈로 이어가는 새로운 트레디셔널

- T옴니아와 프라다2 (T옴니아를 햅틱의 연작으로 보긴 좀^^)

T옴니아
피환경으로 인한 아이폰의 국내 상륙 지지부진을 틈탄 T옴니아의 등장
대단하다.
모든 내용도 대단하고 가격설정 부분도 대단하다.

퍼포먼스 측면에서 최고의 휴대폰일것 같고, 최고의 스마트폰일거라는 예감이다.
하지만, 그 폰의 소식을 접하면서도 계속되는 생각은 제 아무리 스마트폰이라도
PC를 대신할 수는 없다 이다. 물론 디스플레이도 커지고 접속환경도 이동전화망만
사용하는게 아닌 와이파이도 지원 하는지라 네트웍 선택의 다양성도 있고
분명 기존의 스마트폰보다는 완벽에 가깝겠지만..
슬림노트북을 휴대하는 이도 많고 ... 어딘가 대중적 대박을 하기에는
궁금증을 자아내는 폰이다. 디자인도 한층 미려해졌고 분명 개선되었다.
T옴니아는 아직 출시 이전임에도 기사로, 블로그의 포스트로 많이 다루어져
공개된 정보를 보고 이러쿵 저러쿵 하는 내용은 싫지 않겠다.

PRADA 2

국에서 제품 발표를 한 프라다2.
왜 영국일까? 전통적으로 GSM 방식을 사용한 유럽권이어서일까? 내 판단에 영국은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혁신적 사고나 능동성은 많이 떨어진다고 본다. 영국이 이동통신 관련 테스트베드란 말을
하기도 하는데 사실 들춰보면 영국의 이용자들은 유니크함이 떨어진다. 휴대폰의 기본, 표준 서비스를
테스트하기 좋은 시장이란거지 시장자체가 특수하거나 첨단의 컨버전스 서비스가 구현되는 지역은 아니다.
제조사들은 특정 이동통신사 서비스를 고려하지 않고 기본규격을 만들어서
팔기에는 딱 좋은 곳인지라
영국을 택한것이다. 쉽게 갈 수 있는 곳...
한국에서와 같이 이동통신사의
서비스규격을 맞추고 이동통신사별 특화서비스 구현을 위한
고민을 해야하는데 반해
얼마나 용이하고 손쉬웠을까? 그런 부분에서 보면 영국에서의 제품발표가
제조사인 LG전자로서는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한것이다. 제조사가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를 이해하고
적용하고 출시하는데는 적지않은 고민과
리소스가 투입이된다. 한국을 비롯 다양한 나라에서
판매를 할 계획이면 어차피 해야할 일인데
모쪼록 꼼꼼히 준비하여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길 바란다.

그리고, 국내보다 외국에서 먼저 런칭을 하고 들여오는 전략이 ^^ 우리나라
시장에선 잘 먹히는 ..
전략이다. 아직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레퍼런스나 평판이
국내로 전이되고 그 제품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많으므로.


사진출처 : 수퍼어답터 http://www.superadopter.com/
동안 유통되고 공유되던 사진과 다른게 없었다. QWERTY자판이 뒷면 사이드로 나오는 ..
그런데 놀란것은 어제(19일) 신문기사를 통해 접한 사진은 그동안 공개된 단말기 사진 곁에
손목시계형의  프라다 링크가 자리하고 있는것이었다.

프라다의 가죽소재 아이덴티티인 그물무늬 텍스쳐를 적용한 밴드를 사용했고 워치형 본체의 디자인도
무광의 헤어라인 텍스쳐가 있는 금속재질과 블랙 글래스로 마감을 하여 
프라다1에서 구축한
미니멀하면서도 블랙이라는 아이덴티티를
훌륭히 계승하고 있다.
분명 링크 자체의 function 측면외에 패션소품으로서의
가치를 추구한것이다. 놀라운 아이디어다.
전략적 차별화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일으킬것 같다.

이비통이나 샤넬, 까르티에 같은
패션 브랜드들이시계를 내놓고 있지만 프라다란 이름의 시계는
개인적으로는
접한 적이 없어서(실제 제품이 있는지도..) 프라다라는 워치형 링크가 패션소품 카테고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지만 어느정도는 역할을 할것이다. 사실 명품 브랜드라고 시계가 다 고가인건 아니다.
(고가의 기준이 애매하지만 .. 명품시계들의 가격을 기준으로.. 판단함) 까르티에 같은 경우는
 패션브랜드 시계들 중 그나마 어느정도 고가의
시계로 자리하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샤넬은
패션 브랜드로서 시장에서의 지위나 가격대를
고려할때 시계시장에서의 가격은 고가가 아니다.
몇년전에 시계시장에 명함을
내밀기 시작한 루이비통도 자신들이 생산하는 패션관련 제품들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가격비중이
시계산업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지는 않았다. 프라다의 경우도 명품 브랜드들 중에서
포지셔닝 된 부분을 떠올리면 시계시장에서 고가브랜드로 대접 받고 명성을 잇기는 쉽지가 않을것이다.(각설하고..)

사진출처 : 수퍼어답터 http://www.superadopter.com/
치형 링크의 크기가 좀 애매할듯 싶다. 여성용으로 착용하기엔 다소 크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지금까지 Mockup 으로 존재했던 워치형 셀룰러폰들 하고는 격이 다르다.
기존에 제안 되었던 스타일들은 캡틴 하록이 차면 딱 좋을 일본 애니메이션의 소품으로 적합한
스타일이었던데 반해 아주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국내용이 출시 된다면 한글화 부분에서
폰트체계를 어떻게 갖고 갈지 궁금하다.
런던에서 출시한 제품의 사진을 보면 bitmap 스타일의 폰트를
사용했는데
가로획이 많은 한글에선 가독성의 영향을 주고 ... 그렇다면 Anti-Alias가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해야 하는게 대안인데 LCD에선 블랙 백그라운드 유지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도 혁신을 이루어낸 LG가 아닌가. 분명 훌륭히 프로젝트를 마무리 할것이다.

패키지디자인도 신경을 많이 썼다. 프라다1 만큼의 센세이션은 떨어지는 편.
사진출처 : 수퍼어답터
http://www.superadopter.com/

렇다면 T옴니아와 프라다2는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게 될까?
내가 만신이 아닌 이상 결과를 예측할 수는 없다.
하지만 두 제품이 상당한 호응을 받을것은 분명하고, T옴니아와 프라다2는 다른 시장을 형성할것 같다.
T옴니아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 터치와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되어 고기능을 선호하는 계층과
고가폰을 선호하는 계층 모두를 만족시킬것 같다.

라다2는 QWERTY 자판이 있는 만큼 기본 휴대폰 기능위주의 계층을 포함 스마트폰 기능을 추구하는 계층이나

감각적인 삶을 추구하는 계층, 하이엔드 IT 디바이스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층과 그렇지 않지만 고가폰을 선호하는
계층 모두 그리고, 여성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일것이다. 상당히 트렌디하다. 옴니아 보다 선호도 측면에서
앞설것 같다.
IT 기기가 남성들만을 상대로 시장이 형성되지는 않기에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이 프라다2로 기울지
않을까 싶다. 사실 주변에서 프라다폰을 사용하는 남성과 여성은 많이 보았지만
블랙잭I 이나 블랙잭II 를 사용하는 여성을 만나본적이 없기 때문이다.
(헉 .. 생각해보니 아내가 블랙잭 I을 사용하고 있다 ㅡㅡ;; )


인적으로 LG 프라다2 폰에 더 끌리는 이유는, LG는 혁신적 사고로 프라다폰을 접근하고
시장에 내놓았기 때문이다.
프라다1에서 볼 수 있었던 슈나이더 인증 렌즈 ..
(칼짜이즈나 슈나이더렌즈를 구매하여 사용한건 아니지만..)
슈나이더라는 렌즈사업군의 브랜드와
프라다라는 이종산업의 패션 브랜드를 접목한,
브랜드가치를 제품의 가치로 연결 시키는 훌륭한 프로젝트였다.

이제 100만원이라는 상징적 가격대를 놓고 두 디바이스가 시장에 선보이게 될터인데

누가 더 날은 결과를 얻고를 떠나서 두 회사가 많은 고민을 담은 만큼 모두 성공하기를 기원한다.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끝.

Posted by 조선얼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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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zoominsky.com BlogIcon 푸드바이터 2008.11.21 00: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라다의 브랜드 파워와 디자인을 과연 옴니아의 혁신성이 이길 수 있을지.. 그게 관전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 Favicon of https://afterdigital.tistory.com BlogIcon 조선얼짱 2008.11.27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프라다2와 옴니아는 캐나다 RIM의 블랙베리와는
      다른 시장에서 다투게 될터이고 ..
      블랙베리는 블랙잭 시장과의 다툼이 있겠죠? 그리고 블랙베리는 초기에 법인대상 판매가 전문 딜러들 위주로 판매가 되니 블랙잭과도 조금은 다른 시장일텐데,
      문제는 아이폰과의 시장 입니다.
      아이폰은 결국은 우리나라에 상륙을 할텐데 아이폰이 블랙베리 시장이 아닌 프라다2와 옴니아와 겨루는 시장에서 자웅을 겨룰텐데 애플 매니아 이외에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을 가진 대기수요자 층이 어떻게 될지가 관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지역이 우리나라인 만큼 삼성과 엘지가 눈부신 성과를 내지 않을까요?

      내년 3/4분기를 마치는 즈음에 성적표가 자못 궁금해집니다.

  2. 0경2 2008.12.28 2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형님..요즘 바쁘신듯 하더니..이런것을 하시누만여...ㅎㅎㅎ 핸폰... 좋져... 포스팅하신 내용에 나온 핸폰 중...최근의 톰냐까지.. 제가 사용해 본 것이 몇개일까요? ^_^

  3. Favicon of http://commentbiendormir.blog.fr BlogIcon bien dormir 2011.12.13 10: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사이트 디자인 ! 1 !

  4. Favicon of http://maigrirduventre.wordpress.com/ BlogIcon Barbera 2011.12.19 08: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수 사이트 전화 . 웹사이트 !